처음이라 더 궁금한, ‘위캔솔브 이용 전 꼭 묻는 질문’ 10

회사를 운영하며 처음 맞이하는 '경영지원'이 낯설고 막막하셨다면, FAQ를 통해 힌트를 얻어보세요.
처음이라 더 궁금한, ‘위캔솔브 이용 전 꼭 묻는 질문’ 10

‘위캔솔브 이용 전 꼭 묻는 질문들’ 한 눈에 살펴보기

💡

1. 기존에 이용 중인 회계사/세무사가 있어요. 대체가 가능한가요? 2. 혹시.. 인력 파견도 해주시나요? 3. 어떤 일을 맡겨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4. 패키지의 업무가 모두 필요하지 않아요. 필요한 업무만 골라서 선택할 수 있나요? 5. 위캔솔브와 소통하는 인하우스 직원이 없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6. 외부 세무대리인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7. 비용이 걱정돼요. 8.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도 가능한가요? 9. 도입해보고 싶어요. 요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10. 다른 팀들은 어떤 계기로 도입했나요?

“기존에 이용 중인 회계사/세무사가 있는데 대체가 가능한가요?”

“혹시 인력 파견도 해 주시나요?”

“은행 업무, 급여 관리, 총무 업무가 필요한데 가능한가요?”

“패키지 내 업무가 모두 필요하지 않아요. 필요한 업무만 골라서 선택 가능할까요?”

위캔솔브 도입을 앞두고 자주 듣는 질문들을 모아, 조금 더 편하게 알려드릴게요.

회사를 운영하며 처음 맞이하는 '경영지원'이 낯설고 막막하셨다면, 이 FAQ를 통해 힌트를 얻어보세요.


Q1. 기존에 이용 중인 회계사/세무사가 있어요. 대체가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자체기장 및 신고는 위캔솔브 세무 패키지로 대체할 수 있어요. 단, 법적 대외 문서에 세무사 서명이 필요할 경우에는 외부 세무법인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Q2. 혹시.. 인력 파견도 해주시나요?

인력 파견은 하지 않아요.

위캔솔브는 시간제 파견 인력을 보내거나 특정 인력을 고객사에 맞춰 배치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위캔솔브는 “누가 하느냐”보다 “어떻게 하느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서비스입니다.

사람이 바뀌더라도, 위캔솔브의 방식은 그대로 유지되며 고객사의 경영지원 흐름은 끊기지 않아요. 또한, 문서 정리나 보고용 업무만 처리하는 단순 외주와는 다릅니다.

위캔솔브는 실행형 구독 서비스로, 실질적인 업무 수행과 결과 도출까지 책임지는 체계적 실행형 경영지원입니다.

Q3. 어떤 일을 맡겨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무엇을 맡겨야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셔도 됩니다.

경영지원은 단순히 세무와 회계만이 아니에요. 총무, 서류정리, 과제보고, 급여, 인사, 세금계산서, 계약서 확인 등 여러 항목이 있어요. 모든 내용을 파악하기에는 업무 항목이 너무 많고 흐릿하죠.

Q4. 패키지의 업무가 모두 필요하지 않아요. 필요한 업무만 골라서 선택할 수 있나요?

가능해요.

고객사는 위캔솔브 업무 패키지에서 필요하신 영역만 선택해서 모듈형 패키지로 계약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단발성 요청이 필요한 업무도 ‘건별 결제’로 이용 가능해요.

Q5. 위캔솔브와 소통하는 인하우스 직원이 없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다만, 인하우스 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대표님과 정기적인 업무 소통과 원활한 피드백이 필요해요. 대표님이 바쁘셔서 피드백이 지연될 경우라면, 일정 조율 후에 화상 회의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Q6. 외부 세무대리인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외부 세무 대리인이 ‘신고’나 ‘자문’ 중심이라면, 위캔솔브는 ‘일의 전 과정을 함께 하는’ 파트너입니다.

위캔솔브는 자체 세무팀을 운영해요. 외부 세무대리인에게 월 기장료와 결산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연 1회 조정료만 별도 계약하시면 됩니다.

외부 세무 대리인 VS 위캔솔브

Q7. 비용이 걱정돼요.

위캔솔브는 구독형 모델입니다.

정해진 월 단위 비용 안에서, 필요한 업무만 골라 맞춤형으로 설계합니다. 예산이 많지 않은 초기 기업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소 단위 업무부터 조율해드리고 있어요.

상세 견적은 도입 상담에서, 팀 상황에 맞춰 안내드릴게요.

Q8.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도 가능한가요?

전국 어디서든 원격으로 지원합니다.

실제로 서울 외 지역에서 위캔솔브와 함께하는 고객사도 많아요. 회의, 자료 전달, 커뮤니케이션은 모두 비대면 기반으로 이루어지고요. 대표님이 자리를 비우셔도, 일은 멈추지 않도록 위캔솔브가 일정을 관리해드려요.

Q9. 도입해보고 싶어요. 요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블로그 아래에 있는, ‘위캔솔브 도입문의’를 클릭해주세요!

신청해 주신 고객님에게 업무 범위와 요금을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Q10. 다른 팀들은 어떤 계기로 도입했나요?

  • 은행 업무, 인사 관리, 총무 아웃소싱으로 고민 되고

  • 내부 담당자 이직 또는 출산휴가로 인한 공백이 생기고

  • 정부과제, 팁스, 연구 사업비 관리와 정산이 필요하며

  • 대표님 또는 내부 인력이 경영지원 업무를 챙기느라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없을 때

이런 시점에서 “누가 좀 대신 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문의를 주세요.

100곳이 넘는 고객사들이 위캔솔브로 경영지원 문제를 해결하고 있어요. 재계약율은 무려 99퍼센트고요.


위캔솔브는 단순히 업무를 '대신해주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대표님이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복잡하고 놓치기 쉬운 경영지원 업무를 옆에서 단단하게 받쳐주는 파트너죠.

회사에 경영지원 담당자가 없어도, 아직 팀원이 한 명뿐이라도 괜찮습니다. 지금 우리 팀에 꼭 필요한 만큼만, 꼭 필요한 방식으로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위캔솔브 도입이 처음이라 막막하게 느껴지신다면, 부담 없이 도입 상담을 받아보세요. 가볍게 한 번 시작해보는 것만으로도, 대표님의 일이 훨씬 명확해질 수 있으니까요.

Share article
☑️ 사소한 문서도 깔끔하게
☑️ 신속, 정확, 감동의 고객 응대
☑️ 완성도가 보장된 퀄리티

이메일을 기입해 주시면,
빠른 상담을 도와드릴게요.

경영지원 해결사 위캔솔브